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의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사이트 이용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통해 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홈페이지”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각종 게시판 등 회원이 서비스 상에 직접 게시한 정보단위(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가입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회원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은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2. “홈페이지”의 회원등록을 위해 수집된 정보는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회원 정보로 관리됩니다.
3.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홈페이지”의 회원가입페이지에서 모든 정보 입력 후 가입완료 버튼을 클릭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4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개인정보변경 내용을 직접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 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페이지에서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함으로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탈퇴처리 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임의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홈페이지”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홈페이지”의 명예를 실추 시키고 “홈페이지”의 신뢰성을 고의적으로 해하는 경우
④ “홈페이지”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⑤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후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수정사항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홈페이지” 개인정보관리페이지에 적용하지 않아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홈페이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홈페이지”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홈페이지”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홈페이지”는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의 게시판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홈페이지의 의무)
1. “홈페이지”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홈페이지”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제 7조의 범위 내에서, “홈페이지”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 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을 활용하거나 유선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영리를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홈페이지”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해 생기는 모든 결과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3.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홈페이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홈페이지”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홈페이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 “홈페이지”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게시판형 서비스(법인소개, 복지관소개, 사업소개, 함께나누기, 함께소통하기 등)
② 메일서비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관련 정보)
③ 기타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이 정하는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홈페이지”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홈페이지”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게재권을 가집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홈페이지”에서 하며, “홈페이지”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제 13조 (메일의 내용)
1. “홈페이지”는 회원의 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2.메일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허가를 받지 않고서는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4.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제3항에 의거,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함으로서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홈페이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의 아이디(ID)와 메일은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