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약관
본문 바로가기
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메인메뉴
사업안내
하위분류
맞춤형지원사업
가족복지사업
노인복지사업
지역복지사업
강동외국인노동자센터
성내지역아동센터
성내소식
하위분류
공지사항
성내이야기
성내뉴스
온라인 발간물
주민의견
나눔활동
하위분류
후원참여
자원봉사참여
후원자·자원봉사자 소개
복지관 소개
하위분류
인사말
법인소개
미션·비전·인재상
조직도
연혁
시설안내
윤리경영·윤리강령
오시는길
전체메뉴
사업안내
맞춤형지원사업
가족복지사업
노인복지사업
지역복지사업
강동외국인노동자센터
성내지역아동센터
성내소식
공지사항
성내이야기
성내뉴스
온라인 발간물
주민의견
나눔활동
후원참여
자원봉사참여
후원자·자원봉사자 소개
복지관 소개
인사말
법인소개
미션·비전·인재상
조직도
연혁
시설안내
윤리경영·윤리강령
오시는길
회원가입
이용약관동의
회원정보입력
회원가입완료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선택
회원가입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의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에 관한 조건 및 절차와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사이트 이용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이라 함은 “홈페이지”에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통해 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홈페이지”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각종 게시판 등 회원이 서비스 상에 직접 게시한 정보단위(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홈페이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홈페이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4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홈페이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가입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회원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은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2. “홈페이지”의 회원등록을 위해 수집된 정보는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회원 정보로 관리됩니다. 3.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홈페이지”의 회원가입페이지에서 모든 정보 입력 후 가입완료 버튼을 클릭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4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에서 개인정보변경 내용을 직접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 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관리페이지에서 “회원탈퇴” 버튼을 클릭함으로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탈퇴처리 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임의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홈페이지”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홈페이지”의 명예를 실추 시키고 “홈페이지”의 신뢰성을 고의적으로 해하는 경우 ④ “홈페이지”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⑤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홈페이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후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수정사항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홈페이지” 개인정보관리페이지에 적용하지 않아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홈페이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홈페이지”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홈페이지”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홈페이지”는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①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홈페이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의 게시판 또는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홈페이지의 의무) 1. “홈페이지”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홈페이지”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제 7조의 범위 내에서, “홈페이지”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 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을 활용하거나 유선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영리를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홈페이지”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해 생기는 모든 결과는 전적으로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3.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홈페이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홈페이지”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홈페이지”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 “홈페이지”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게시판형 서비스(법인소개, 복지관소개, 사업소개, 함께나누기, 함께소통하기 등) ② 메일서비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관련 정보) ③ 기타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이 정하는 서비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홈페이지”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홈페이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홈페이지”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홈페이지”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게재권을 가집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에 대한 보호는 “홈페이지”에서 하며, “홈페이지”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제 13조 (메일의 내용) 1. “홈페이지”는 회원의 메일 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2.메일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허가를 받지 않고서는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4.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제3항에 의거,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함으로서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홈페이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의 아이디(ID)와 메일은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1. 총 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이용자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복지관은 이용자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공공기관 정책자료 활용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신청서등의 서면양식과 홈페이지상의 온라인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복지관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전화·문자·이메일·우편을 이용한 프로그램 이용안내 유/무료 사회교육, 장애아동치료지원센터, 방과 후 공부방, 성내데이케어센터, 각종 복지관 서비스 등 ○ 사회복지와 관련된 조사를 실시할 경우 정보 제공 서울시 사회복지관 평가 만족도 조사,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만족도조사 및 욕구조사 등 ○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요청과 외부결연후원 신청을 위해 정보제공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서울시청, 강동구청, 서울시복지재단, 외부결연후원 지원단체 및 기관 등 ○ 복지관 사업관련 행정처리 소득공제용 기부금영수증 발행, 자원봉사 확인증 등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자택전화번호 , 자택주소,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등 ○ 보존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 보존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복지관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요청에 의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 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복지관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복지관은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복지관은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연락처)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동의를 받습니다. - 복지관의 웹사이트에 가입되어 있는 법정대리인의 메일주소로 동의 요청메일을 보내고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는 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복지관은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복지관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복지관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복지관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자 및 부서 : 유지영 부장, 서진숙 과장 전화번호 : 02-478-2555 이메일 : s-nwelfare@hanmail.net 귀하께서는 복지관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관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소 : (05388) 서울시 강동구 성안로13길 56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전화 : 02-478-2555 팩스 : 02-484-6974 이메일 : s-nwelfare01@hanmail.net
Copyright © 2020 성내종합사회복지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상단으로